자가연골 재생
엠플러스 특화클리닉에서는 자기 관절의 건강을 극대화하고 자기관절의 사용을 최대한 연장하는 최신 수술기법을 연구 사용하고 있습니다.
1) 수술 장면
■ 대퇴연골 결손
관절경적 미세천공술
무릎연골 결손범위가 1CM 이하인 경우 결손부위 뼈부위에 미세한 천공술을 해줌으로서 구멍 속에서 나오는 혈액성분이 분화하여 연골성분으로 덮히는 과정을 거쳐 회복되는 방법입니다.
관절경적 자가연골 이식술
무릎연골 결손 범위가 2CM이하인 경우 하중이 가지않는 건강한 부위의 연골을 채취하여 결손부위에 바로 이식해 주는 기법입니다.
자가유래연골 배양이식술
무릎연골 결손범위가 2CM 이상일경우 자기연골을 소량채취한 후
배양은행에 보내지며 5주간 연골배양기간을 거쳐 환부에 배양연골을 이식해주어 건강한 관절을 만들어주는 최신 기법입니다.
무릎하지 변형 정렬
무릎퇴행성 관절염의 진행으로 하지의 변형이 온상태로 젊은 연령대로 인공관절 하기에는 아까운 관절 연골손상이 심하지 않은 환자를 적응증으로 하여 하지 정렬수술로 추가적인 연골손상을 막고 인공관절 수술시기를 늦추어주는 수술방법입니다.
외관상이나 방사선 비교검사상 하지변형 소견으로 비교적 관절 연골이나 연골판 손상이 적은상태가 적응증
그대로 방치할경우 하중이 한쪽(내측)으로만 치중되어 조기에 연골이나 연골판 소산의 급속한 진행으로 젊은나이에 인공관절 수술을 해야 할 상황이 올 수 있음.
하지변형 수술 후 휘어진 다리가 펴지고 체중부하가 골고루 분배되어 자기관절을 오랫동안 보존할수 있습니다.